자유게시판

Home/친목의장/자유게시판
저의 조상님들을 찾고 싶습니다.
  • 등록일 : 2021/08/28
  • |
  • 조회수 : 153

우선, 사과의 말씀부터 올립니다.

어느나라에서 살고있었거나, 어느나라에서 공부중이었거나......등등의 모든 개인사적인 이유로 광릉부원군파 종친회를 잊고 살았었습니다.


저의 이름은 이혜진이며, 아버님의 성함은 이성재이며, 너무나 많이 사랑하지만 십여년전에 경기도 이천에서 돌아가신 저의 조부님의 함씨와 함자는 이(씨) 용(자)설(자)되시는 이용설님 이십니다. 또한 저희 증조부님의 함씽와함자는 이(씨)창(자)래(자)되시는 이창재님 이십니다. 고조부님의 함자는 정확하지는 않으나, 이문해 또는이문혜 또는 이문회 였던걸로 기억하구요. 

저의 남동생 이름은 이종혁입니다. 


어렸던때에는 늘 1년에 한번씩은 할아버지와 할머니 엄마,아빠,삼촌,고모들까지 온가족 다같이 종친회에 참석했던 기억이 있구요. 


어렸던때라 정확히 기억나지는 않지만요. 용인의 당시 무슨 회장님댁에 수영장이 있던곳에서 했던 종친회에 참가했던 소중했던 기억들은 평생 잊혀지지 않는 우리종친회의 대한 특별하고 소중한 기억들이 많습니다.


이후로는 저희들은 공부때문에 서울강남8학군으로의 전학이나 해외유학 후에는 이미 할아버님 병세가 악화되셔서 돌아가시게 되셨습니다. ㅠ.ㅠ


저는 우리 광주이씨 광릉부원군파가 자랑스러운 후손으로써 가슴속 마음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켜주고 계셨던 분들이 계셨었고요. 이어지게 애써 주신 광릉부원군파 광주이씨 여러분 모두가 계셔주시는 것도 감사하구요. 


그리고 이제는 저희들도 나이가 많아졌지만, 저희 아이들에게는 독일이건, 미국이건, 우리의 뿌리를 잊지않기를 바라고자 알려주고 싶은데요.


조모님(최옥수)은 아직 경기도 이천에 거주하고 계시지만, 잘 모르시는 것 같구요... 저희아버님도 늘 할아버지가  해오셨기때문에요. 지금은 전라도  군산에서 살고 계시는데요. 자세하게 알지 못하시는것 같아서요. 


고민끝에 종친회에는 혹시 저희 이용설 조부님을 기억하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아서요. 


저희 남동생과 아이들에게도 알려주고 싶고요. 저가 이천에서 이천양정여자미들스쿨의 학생였던때에 저희 증조부님의 첩이 되시는 몇몇분들이 계셨었는데요. 그당시에 생존하고 계셨던 셋째할머님의 큰아드님이 되시는 이(자)광(자)재(자)의 이광재님이 이천에서 무슨 선거에 낙마하신걸로 들었었구요. 그분의 당시에는 아주 귀여웠던 이겨레라는 꼬마이름도 기억합니다. 


한참 이후에 저희할아버님의 세번째 어머님이 되시는 분도 돌아가시게 되셔서 매년 할아버님께서  증조부모님 제사상에는 나란히 여러개를 올리고 제사지내오고 있구요.


예로부터 남아선호사상과 호주제의 호적법등으로 그저 안일하게 지나쳤던걸 마음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외국유학부터 결혼이후 다시 한국에 들어와서 뒤늦게라도 저희 조상님들에 대해 알고 싶은게 많았지만, 한국도 호주제도 폐지되었으며, 제적등본이라는걸 발급받아보았으나, 증조부모님분들그 이상까지는 알기가 어려웠습니다. 


저의 증조부님은 몇년몇월몇일생 이시며, 저희 고조부모님들과 현조부모님에 대한 작은거라도 그저 감사드리는 마음뿐이니깐요.


혹시 도움될만한 걸 알고 계시면 알려주시면요. 

지금부터라도 뿌리의 깊이를 마음에 새기고, 후손들에뉴게 명문 광릉부원군파 광주이씨의 후손들에게 좀더 해박하고 정확한 바른 족보가 계승되게 하는일에 저는 이제겨우 몸과마음 아주 건강한 40대 중반일 뿐이니깐요.

지금까지 해와주셨듯이 저또한 우리의 현명하신 조상님들의 업적과 후대까지 신경써주셨던 따뜻하신 마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구요. 앞장서서 알리고, 지키고 이어지게 노력하겠습니다. 


잘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저희가족의 뿌리도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코비드19 이라는 재앙.재난이 전세계 팬데믹까지 선포되었지만요. 우리 광주이씨 종친회 가족.지인분들 모두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우리 어르신분들~~ 특히더 건강하셔야 해요. 


                    ㅡㅡㅡ어느광릉부원군파36대손 장녀올림


이문수 혜진님은 광릉부원군 파조님의 19대 후손이 맞고요. 둔촌 선조님의 23대 후손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광릉부원군파 종회 총무(문수)에게 연락바랍니다. 연락처 02-3426-1096, 휴대폰 010-2735-1644 입니다.
댓글
작성자 : 비밀번호 :
이전글 Re : 파 를 찾고싶습니다2021/09/06
다음글 Re : 족보 신청건2021/09/06